사단법인 어울림

사단법인 어울림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
어울림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어울림 방문을 환영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어지면서 어려운 이웃들이 많아 지고 있는 요즘 어렵고 힘들수록 함께 같이 걸어 줄 누군가가 있다는 것, 그것처럼 우리 삶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없습니다.

경제 선진국임에도 불구하고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으로 쓸쓸히 죽음을 맞이한다는 기사가 흔치 않게 발견됩니다.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세상엔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아 외로움과 궁핍 속에서 홀로 싸우며 결식하는 어르신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손을 내어주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마음을 열고 소통하며 오랫동안 같이 동행할 수 있도록 2020년 7월 (사)어울림을 설립하였습니다.

어울림에서는 매주 토요일 한 끼의 식사가 절실한 어르신들에게 정성을 담아 한 끼의 식사이지만 온기 가득한 한끼 식사를 대접하며 가슴으로 정을 나누고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소외되고 불우한 우리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의 불씨를 전하고 있습니다.

(사)어울림은 비대면 이라는 새로운 도전 앞에 서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에 있는 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전보다 더 적극적이고 다각도로 방법을 모색하고 눈앞의 성과와 결과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발전하는 단체로 성장해 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변화는 있어도 변함이 없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은 꿈꾸고 초심의 마음을 간직하며 한 걸음 한 걸음 성실히 걸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